> 나무를 찾아서 W > 나무 생각 W
나무 생각w
제목 추석 명절, 긴 연휴 … 평안하고 즐겁게 지내세요 날짜 2017.09.30 17:55
글쓴이 고규홍 조회 130
솔숲에서 드리는 나무 편지
    

[나무 생각] 추석 명절, 긴 연휴 … 평안하고 즐겁게 지내세요

  ○ 지금 고향에 계시나요? 그곳의 그 나무, 잘 있나요 ○

  여느 해보다 여유롭게 시작한 추석 명절. 바람도 가을을 품었습니다. 올 추석에는 고향 가시는 길도 비교적 평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고향의 그 나무도 여전히 잘 있겠지요. 그리 긴 시간은 아니라 해도 고향 나무의 옛 이야기 마음에 담고 다시 평안히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연휴 지나면 곧 시월의 둘째 주가 시작합니다. 어느 달이든 둘째 주에는 《나무강좌》가 진행됩니다. 이 달의 강좌에서는 나무를 품은 문학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중국 한시에서 고려, 조선의 한시, 그리고 스님들의 선시, 여자들의 작품을 거쳐 요즘의 현대시에 나타난 나무의 이미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연휴 뒤 시월 둘째 주 수요일에는 《나무강좌》에서 뵈어요 ○

  고향 마을 시골에서든, 타향 도시에서든 풍요로운 한가위 명절 잘 보내시고, 다시 풍성한 마음으로 문학의 향기로 채울 《나무강좌》에서 즐거이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추석 연휴 중에 시월 《나무강좌》를 준비하며 10월 2일 아침에 ……
솔숲(http://solsup.com)에서 고규홍 올림.

솔숲닷컴(http://solsup.com)의 '추천하기'게시판에 '나무 편지'를 추천하실 분을 알려 주세요.
접속이 어려우시면 추천하실 분의 성함과 이메일 주소를 이 편지의 답장으로 보내주십시오.

○●○ [솔숲의 나무 이야기]는 2000년 5월부터 나무를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

글쓴이 비밀번호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