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를 찾아서 W > 나무 생각 W
나무 생각w
제목 모두 기쁘고 복된, 좋은 성탄절 맞이하세요. 날짜 2016.12.23 18:53
글쓴이 고규홍 조회 554
솔숲에서 드리는 나무 편지
    

[나무 생각] 모두 기쁘고 복된, 좋은 성탄절 맞이하세요.   

  그러고 보니…… 성탄절, 크리스마스네요. 예년과 다르게 크리스마스도 성탄절도 사라진 듯한 느낌인 2016년 12월 24일입니다. 거리마다 울리던 성탄 축하 노래 소리도 별로 들리지 않는 채 맞이하는 성탄절 즈음입니다. 습관처럼 주말이면 준비해 주초에 띄우는 《나무편지》이지만, 아무리 세상살이 어지러워도 성탄 맞이 편지만큼은 성탄절 전에 띄워야 하겠다는 생각으로 서둘러 성탄 카드 올립니다. 크리스마스 카드에 많이 그리는 새빨간 열매의 호랑가시나무입니다. 호랑가시나무 종류 가운데에 우리나라의 완도지역에서만 자생하는 특별한 나무 ‘완도호랑가시 Ilex wandoensis C. F. Mill. & M. Kim’입니다.

  호랑가시나무가 왜 성탄 나무 장식에 쓰이는지, 또 왜 호랑가시나무를 예수의 삶과 죽음과 관련해 신성한 나무로 여기는지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무에 얽힌 이야기들은 오늘(12월 24일) 밤 9시 55분에 EBS-TV 에서 방영하는 ‘숨은 한국 찾기’ 프로그램에서 이야기로 들려드리겠습니다. 이미 녹화를 마친 이 프로그램에서는 가수 김세환씨와 제가 호랑가시나무 앞에서 어린 아이들과 나눈 여러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늦은 시간에 짬 되시면 봐 주세요. 방송에서 인사 올리겠습니다. 또 오늘 텔레비전 방송에서 나눠드릴 호랑가시나무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기회를 만들어 글로도 전해드리겠습니다.

  즐겁고 보람된 일보다 개운치 않은 많은 일들로 싱숭생숭한 날들이 이어집니다만, 그래도 세상의 평화를 위해 이 땅에 살다 떠난 이의 탄생을 기념하는 성탄절, 이 날만큼은 잠시라도 즐겁고 평안한 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나쁜 일보다 좋은 일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함께 하면서 말입니다.

  모두 좋은 성탄절 맞이하세요.

 


- 좋은 성탄절 맞이하시기 바라며 12월 24일 아침에 ……
솔숲(http://solsup.com)에서 고규홍 올림.

솔숲닷컴(http://solsup.com)의 '추천하기'게시판에 '나무 편지'를 추천하실 분을 알려 주세요.
접속이 어려우시면 추천하실 분의 성함과 이메일 주소를 이 편지의 답장으로 보내주십시오.

○●○ [솔숲의 나무 이야기]는 2000년 5월부터 나무를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

글쓴이 비밀번호
등록
목록 쓰기